자유 글

지금, 북경에서 사드와 관련되어 제가 알고 있는 한국업체에서 일어나는 일!

M 보리보리 0 949 2017.03.03 21:20

지금, 북경에서 사드와 관련되어 제가 알고 있는 한국업체에서 일어나는 일! 


북경에서는 2017년 3월 3일, 금일부터 한국기업마다 파출소에서 방문하여 한국인 법인대표와 기업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

방문 목적은


1. 사드 등과 관련해서 이 기업에 어떤 문제나 상황이 발생하였는지, 동태가 어떤지 파악 (대놓고 사드 관련 문제 없는 지 물어보더라고요)

(기업철수여부, 관련된 반응, 중국직원에 대한 태도, 사드에 대한 한국인 경영진, 본사의 의견 피력여부 등등)


2. 3월5일~18일까지 북경에서 량후이(兩會, 양회)가 열리는데, 이와 관련하여 한국기업에 어떤 안전 문제나 징후가 없는지 여부


3. 한국인 법인대표 이름 확인, 신분정보 취득. 한국인 직원 명단 및 정보 취득.


공안파출소 측 요청사항


1. 량후이(兩會, 양회) 기간 동안 안전 문제, 사고 문제 특히 한국인들 관련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당부 요청 받음


2. 사드 등과 관련하여 본사, 법인대표, 한국인 직원 등의 반 중국의견 피력이 있는 경우, 필요시 연락 요망.


이에 따라 회사 상황 설명해 주었고,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해주었음.


아마도 각 회사 법인대표의 중국 출입국 기록, 숙박기록 등 기록이 남는 모든 일정과 장소는 모두 중국 정부에서 파악하는 것으로 사료됨.


중국사업 하시는 분들 평소 행동 조심, 비자, 임시거류증 등 법적문제, 그리고 안전 문제 및 사고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랍니다.


주의 당부하는 글 있어 올립니다.

 

 

양회(兩會)는 중국에서 3월에 연례행사로 거행되는 전국인민대표대회(全國人民代表大會;약칭 전인대)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(中國人民政治協商會議;약칭 정협 또는 인민정협)를 통칭하는 용어이다. 양회를 통하여 중국 정부의 운영 방침이 정해지기 때문에 중국 최대의 정치행사로 주목을 받는다.

 

Comments